무예로 하나로, 무예로 세계로

위원장

> WMC 소개 > 조직 > 위원장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는 무예를 통한 인류의 평화와 화합을 조성하고 세계무예진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무예를 통한 세계화와 소통, 융합을 목적으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무예는 인류의 끊임없는 생존의 역사와 함께 하고 있으며, 자기 방어라는 본래적 목적을 기반으로 하여 자아 완성에 이르고자 하는
궁극적 목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여러나라에는 자신들만의 고유성과 특수성을 지닌 무예가 존재하고 있고, 전통적인 양식의 무예가 세계화라는 옷을 입고 국제적이고 보편적인 활동의 양식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으며, 각 무예의 국제 경기대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스포츠를 위한 근대올림픽은 지구촌의 대축제로 자리 잡고 있는 반면, 인류의 전통 문화 유산인 무예를 위한 종합경기대회는 산발적으로 열리고 있을 뿐 그 구심점을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세계 각지에서 무예를 수련하고 있는 무예인과 무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세계인들을 위한 축제의 장인 세계무예마스터십의 지속적인 개최를 보장하고, 인류의 유산으로서 무예가 새로운 세대에게 전승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구심점 역할을 담당할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orld Martial Arts Masterships Committee: WMC)가 2016년에 창립되었습니다.

앞으로,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는 유네스코, 스포츠어코드(GAISF), IOC, 그리고 각 국제연맹들과의 지속적인 관계형성을 통해
세계무예마스터십을 세계무예올림픽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계무예마스터십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해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위원장 이시종

세계마스터십위원회

(우)08787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808 관악센츄리타워 912호 / TEL. 070-4229-0331 / FAX. 070-7716-2210
Copyright(c) World Martial Arts Masterships Committee (WMC). All rights reserved.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 이 홈페이지는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제작되었습니다.